잡담

잡담 - 회사 생활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 . . 2010. 9. 9. 17:34
반응형
  • 20190930 md 수정완료

잡담 잡담...

프로그래머라면 아무래도 자료 정리 및 자료 공유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다. (위키도 사용해봤지만.. 뭐랄까.. 난 블로그가 더 사용하기 편한것 같다)

하지만 포스팅하는 내용들이 회사에서 일하는 내용과 관련이 된다면 얼마나 문제가 될까?

참으로 아이러니 한것이 뭔가 문제가 생기면 빠른 문제해결을 위해 구글링부터 해서 남들이 삽질했던 해내용부터 해결했던 방법부터 찾게 되는데... 대부분의 회사 내부방침은 절대 블로그 같은거 운영하면 안된단다. ㅡㅡ; (대부분의 회사가 그럴듯 하다;; 뭐랄까 블로그 운영이라기 보다는 인터넷에 자료를 올리는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

그럼 구글링은 왜 허용을 하는건데??

이전에 보안강좌를 들을때... 인터넷의오픈소스의 라이센스(대표적인 GPL)가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갖는지 알게됐다. 그럼 내부적인 삽질만 해야하는것인가??! 음... 어째튼 여기저기서 갖다가 ctrl+v 하는것도 나중에 상용화 했을때 큰 문제가 되는것은 사실이다..

잡소리가 길어졌지만...

블로그는 역시나 익명의 아이디로 익명으로 운영하는게 신상에 좋을듯..ㅋㅋㅋ 하긴 이전에 운영하던 블로그도 지금은 폐쇄 상태다. 이유는 회사아이디와 블로그 아이디가 같아서 회사에 걸렸기때문이다..;;

난 단지 내가 했던 삽질과.. 나의 미친듯한 기억력(건망증)으로 블로그가 꼭 필요하다. ㅋㅋ;;;

이미지 컴파일도중에몰래 쓴 포스팅..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