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 4

[아두이노] 아두이노 USB 외장형배터리로 사용 (충전 전류 이슈)

아두이노를 외장형 샤오미 배터리로 쓰기위해 자료조사한 내용을 정리 결론부터이야기하면.. 일단 결론부터 예기하자면, 일반적인 USB 외장형 배터리로는 아두이노를 바로 구동하는것이 불가능할 것이다. 이유는 외장형 배터리의 자동 전원차단 기능때문이다. 즉, 외장형 배터리에서 너무 전류를 적게 뽑아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는것이다;; 테스트해본결과... 샤오미 외장배터리로 아두이노를 동작시키니 1분도 안되서 전원이 자동적으로 꺼진다;;;; 하.지.만 무식하지만 간단한방법으로 해결가능 하다!!!!!! 자동전원차단? USB 외장형 배터리들에 대한 스펙서를 봐도 전원차단과 관련한 자세한 스펙은 나와있지 않다. 하지만, 분명히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그 예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아무리 잘 꼽아도 외장형 배터리로..

HW 기초 2016.01.28

[아두이노] 아두이노 부트로더 확인 및 굽기 (AVR ISP 사용)

아두이노 부팅불가 굴러다니던 아두이노 우노를 이용하여 개발하려고 하니 부트로더가 이상한지 다음과 같은 로그만 계속뜬다. avrdude: stk500_recv(): programmer is not responding 일단 해당 메시지가 떴을때, 다음의 사항을 살펴보자. 1. USB 연결시 driver 가 잡히는지 확인해본다. 해당 메시지는 데이터를 아두이노에게 데이터를 전달할수 없다는 메시지다. 즉, 잘못된 포트를 정해줘도 위와같은 메시지가 뜬다. 그러므로 일단 포트가 제대로 잡히는지부터 확인한다. 2. 해당 포트를 직접 열어본다. 포트가 잡혔다면, 터미널 프로그램으로 해당 포트를 직접열어보자. 만약 열린후에는 막~~~!! 키보드를 쳐보자.. 그럼 아두보드의 uart RX 쪽 led 가 깜박일껏이다. 그래..

HW 기초 2016.01.28

[안드로이드빌드] 오드로이드 빌드시 패키지 기본탑재

오드로이드에 패키지를 기본탑재하는 방법을 정리한다. 오드로이드 기본탑재 app 설정 오드로이드 C1 의 기본 탑재 어플/프로바이더/서비스들은 다음의 mk 파일에 정의 되어있다. odroid-c1/device/hardkernel/odroidc/device.mk 해당 파일에서는 다시 다음을 참조하게되어있다. device/hardkernel/common/generic_no_telephony_amlogic.mk 즉, 위의 파일에 넣고싶은 패키지/어플들을 추가하여 빌드하면 들어간다. 예를들면 오드로이드에 폰어플을 넣고싶다? 위의 mk 파일에 폰관련 어플들을 넣으면된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어플들은 packages/apps 폴더에 있다. packages/apps 폴더의 이름을 mk 파일에 추가해주면, ..

SW 개발 2016.01.13

[안드로이드빌드] 가상머신에서 안드로이드 커널 빌드할때 주의사항

며칠을 삽질한 결과를 정리한다. 안드로이드 풀 빌드시 이유없는 컴파일 에러 날때 ld 쪽에서 이유없이 에러날때!! 대처방법 현재 virtual box 에 ubuntu 를 올려서 안드로이드를 직접빌드하고있음. 관련 포스팅 : [Study Project/Android] - ubuntu 14.04 에서 android 커널 빌드하기 (처음부터세팅) 풀빌드 과정에서 특히 이미지를 만들때, 혹은 링크할때 이유없는 에러가 많이난다. 해당 오류날때 메시지들을 확인해보면, 별다른 이유없이 에러가 난다. 에러가 나는 이유는 간단하다. "메모리부족" 리눅스 OS 의 특성상 파일을 read / write 할때 그와 동일한 크기의 메모리가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빌드시 링크, 복사하는 과정에서 2기가가 넘는 파일을 핸들링 할때가..

SW 개발 2016.01.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