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

MS Office Word 에서 서식(문서스타일)을 적용하여 깔끔하게 작성하자.

. . . 2013. 7. 31. 09:41
반응형
  • 잡담 - 마크다운으로 글 수정완료 (190821)

워드에서 서식(문서스타일)을 이용하면 좀더 편하게 그리고 깔끔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것은 모두 아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서식(문서스타일)을 만드는것이 힘들고, 귀찮은 일이죠 ㅠㅠ (저같은 문서작성초보에겐 깔끔하게 서식만들기도 어렵더군요..ㅠㅠ)

그래서 남이 작성해놓은 서식(문서스타일)이 없나 보다가 좋은 서식을 발견해서 적습니다.

1. XE Board User Manual 서식

여러분도 잘 아시는 XE Board 의 User Manual 입니다.

  • http://www.xpressengine.com/manual

위의 URL 에가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매뉴얼을 하나 다운받아서 보면... 지원하는 서식(문서스타일)이 엄청 많고 깔끔합니다.

1.1. 지원하는 서식(문서스타일)

매뉴얼 작성해놓은걸 보면 엄청나게 잘만들어졌더군요. 저도 매뉴얼 작성을 할때면, 해당 문서의 양식을 많이 참고합니다.

2. 서식(문서스타일)을 사용한 깔끔한 문서정리!!

그럼 해당 서식을 빼와서 앞으로 계속 써보겠습니다.

2.1. 해당 서식(문서스타일)을 다른이름저장한다!!!

스타일변경 => 스타일모음 => 다른이름으로 스타일저장

위의 순서대로 해당 문서의 서식(문서스타일)을 저장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처음뜨는 default 경로를 바꿔서 저장하면 안됩니다.

일종의 서식훔치기..입니다;; 이 행위가 불법인지 합법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2.2. 새문서나 기존 문서를 열어서 새로 저장한 서식을 적용한다.

위에서 XE_Doc 라는 서식(문서스타일)으로 저장을 했더니.. 다음과같이 서식이 생겼는걸 볼수있습니다.

그냥 해당 서식을 클릭해주면 문서는 해당서식으로 자동 적용되며,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훔친? 서식(문서스타일)적용 되었습니다;

3. 잡담..

XE 는 nhn 에서 지원하여 만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nhn 에서 작성한 문서인데... 허접하게 만들진 않았을것 같아서 XE 의 매뉴얼을 보았는데..

역시나 깔끔하고 좋네요.

저런 문서스타일도 저작권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째튼 잘사용중입니다;;;

반응형